키오스크(kiosk, 무인결제시스템) 도입의 필요성
- 최저임금의 지속적이고도 급격한 상승으로 자영업자의 고정비용에 대한 부담 증가
- 24시간 매장운영이 가능하여 경제성 및 효율성 제고 가능(주간운영대비 약 20% 매출증가)
- 아르바이트 등 인력 관리의 어려움 및 계산 오류 방지 가능
- 샤이보이의 단골화 가능 등으로 고객층 확대 가능
- 심플하고도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한 키오스크로 매장 인테리어 효과
키오스크 도입 운영 방식
- 매일 피크시간대(18시~21시)에는 유인운영 권유, 그 외 시간대는 무인판매 운영
- POINT 적립 (휴대폰 번호) 운영으로 단골고객 확보
- CCTV 촬영 및 녹화, 보안업체와의 연계 등으로 보안 강화
- 모바일 현장 모니터링, 모바일 매출 모니터링, 모바일 원격 정산 가능
- 자동출입문 설치 필요, 출입시 무인운영 및 카메라녹화 중임을 음성으로 자동 고지
- 매일 매장 방문 관리를 통해 매장 정리 정돈, 키오스크 정산 관리 등 필요
키오스크 주요기능
-
핸드폰 실시간 매출조회 서비스
-
-
메인화면
-
실시간 영수증조회
-
일별,월별,항목별 조회
-
상품별 판매조회
-
고해상도 웹 카메라 : 고객이 계산하는 동작을 키오스크 모니터에 표현함
-
-
해상도 1280*720
상하좌우 각도조절
-
키오스크 프로그램 처음화면
-
셀프 계산 화면
-
키오스크 도난사고 방지 : 키오스크 문열림 알림 서비스
-
-
문열림 센서 키오스크 내부 장작
-
키오스크 문열림 핸드폰 알림 서비스
-
핸드폰 앱 잠금상태 알림 및 싸이렌 울림